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청렴교육 실시교감, 행정실장 60여명 대상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09.25 20:16
  • 댓글 0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청렴교육 실시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안순자)은 25일 관내 교감 및 행정실장 60여명을 대상으로‘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갑질 행위로 파생되는 조직문제를 근절하고, 관리자들의 청렴 의식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은 교육전문기관‘인류의 지혜’이현실 대표를 초빙하여, 직장 내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괴롭힘에 대한 다양한 사례 제시와 관리자로서의 대응조치, 실시간 문답을 진행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어서 반부패 청렴교육을 진행한 이윤미 대표강사는 공무원 행동강령의 주요사항과 다양한 부패위험 사례 위주로 소개하여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공감을 얻었다.

안순자 교육장은“이번 교육이 직장 내 갑질 및 괴롭힘 문화를 근절하고 청렴 문화가 확산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행복한 괴산증평 교육동행을 위하여 화합과 변화의 자세로 성숙한 조직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함께 힘써주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금지교육을 연1회 이상 실시하고 있으며, 매월 11일 상호존중의 날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의 교육관련 단체간의 청렴협약을 체결하고 청렴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교육공동체간 청렴의지를 되새기고,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