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찾아가는 산림치유교실, 파주 율곡수목원에 놀러오세요”율곡수목원 체험관,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성황리 종료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09.26 11:33
  • 댓글 0
   
▲ “찾아가는 산림치유교실, 파주 율곡수목원에 놀러오세요”
[중부뉴스통신] 파주시는 운정건강공원에서 열린 제2회 도시농업 박람회에 ‘율곡수목원과 함께하는 산림치유교실’ 체험관을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운영했다.

이번에 진행한 산림치유 교실은 산림치유지도사들의 지도하에 직접 참여해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했다.

오전에는 목재를 활용해 직접 목걸이나 찻잔을 만드는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오후에는 자연 요소들을 후각으로 경험하며 향기를 만들고 이를 주머니에 담아 보관할 수 있는 활동부터 나만의 디자인을 담은 친환경 가방, 머그컵 만들기까지 다양한 활동이 실시됐다.

수목원과 산림휴양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많은 시민들이 체험관을 방문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첫날부터 1,200명이 넘는 방문객이 체험관에 몰렸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은 수목원 엽서나 안내문을 가져가고 홍보관 앞에 설치된 수목원 홍보 영상과 산림치유 영상을 시청하기도 했다.

3일간 총 6,036이 방문했으며 1,527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행사가 마무리됐다.

박준태 푸른환경사업본부장은 “시민들이 자연 요소들을 이용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이러한 체험이 산림휴양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수목원에 방문하고 또한 도시인들의 자연 요소에 대한 거리감을 좁혀 목재 활성화 등 다양한 효과가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