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달에서 보낸 반가운 추석 인사풍성한 한가위 기원하며 보름달 사진 이벤트 진행
  •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3.09.26 13:06
  • 댓글 0
   
▲ 달에서 보낸 반가운 추석 인사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9월 26일에 밝은 보름달이 뜨는 민족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다누리가 달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

먼저 첫 번째 사진과 두 번째 사진은 다누리가 달 임무궤도 상에서 고해상도카메라로 아폴로 17호와 11호의 착륙지를 촬영한 것이다.

아폴로 11호는 인류가 처음으로 달에 착륙한 유인 우주선이고 아폴로 17호는 달에 착륙한 마지막 유인 우주선이다.

또한 다누리가 달 임무궤도 상에서 지구를 지향해 촬영한 지구 전면 사진도 공개했다.

항우연은 다누리 홈페이지를 통해 다누리가 관측한 자료를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있으며 이번 추석부터는 모바일 환경에서도 달 궤도를 돌고 있는 다누리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한편 과기정통부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9월 25일부터 9월 30일까지 ‘보름달 찍기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추석 명절에도 달을 공전하며 성실하게 임무를 수행하고 있을 다누리를 응원하면서 다누리 이미지가 담긴 증강현실 필터로 보름달 사진을 촬영하신 분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도 증정한다.

대한민국 최초의 달 궤도선인 다누리는 지난 해 12월 27일 달 임무 궤도에 진입한 이후 약 1개월의 시운전 끝에 2월 4일부터 정상적으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지구-달 사진 촬영, 세계 최초로 우주 인터넷을 통한 영상 및 사진 전송 등 다양한 과학기술적 성과를 도출한 다누리는 당초 계획보다 임무운영 기간을 2년 더 연장해, ‘25년 12월까지 달 착륙후보지 탐색, 달 과학연구, 우주인터넷기술 검증 등의 임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