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구례군, 2023년 구례밀 짜장면 페스티벌 개최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흙에서 자란 구례밀 짜장면의 유혹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3.09.27 13:35
  • 댓글 0
   
▲ 구례군, 2023년 구례밀 짜장면 페스티벌 개최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전남 구례군은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 동안 구례읍 서시천공원 일원에서‘2023년 구례밀 짜장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례밀 짜장면 페스티벌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구례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건강한 흙에서 자란 구례밀로 만든 짜장면 시식을 통해 흙의 가치와 소중함을 공유하고 구례밀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흙 살리기와 기후 위기 대응 관련 국내 정·관계 인사와 농업인 단체,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례밀과 흙 관련 전시, 시식 행사와 지역 농산물 판매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순호 군수는“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짜장면을 통해 구례밀을 널리 알리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에서 구례밀을 맛본 방문객이 다시 구례밀을 찾아 구례밀 소비가 촉진되고 농가 소득이 증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은 지난 4월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흙 살리기 선포식과 6월 흙 살리기 국회 토론회를 개최해 흙 살리기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내년 탄소중립 흙 살리기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