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함양군, 추석 홀로맞이 돌봄어르신 명절음식 전달26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어르신 세대 260가구 찾아 추석 음식 나눔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3.09.27 13:35
  • 댓글 0
   
▲ 함양군, 추석 홀로맞이 돌봄어르신 명절음식 전달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함양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지난 9월 26일 추석명절을 맞아 자녀들의 고향 방문이 어렵거나 홀로 보내시는 노인세대 260가구에 명절 음식 나눔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에 홀로 보내는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잠시나마 해소하고 건강을 기원하기 위해 생활지원사를 비롯한 130명의 수행인력이 어르신 댁을 방문해 송편, 모듬전, 식혜 등으로 구성된 음식 꾸러미를 전달하며 위문했다.

박모 어르신은 “명절이라도 자녀들이 올 형편이 못되고 혼자 지내야해 마음이 서글프고 명절이 반갑지 않았는데 함양군에서 이렇게 명절 음식도 나누어 주니 명절 분위기가 나는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함양군 관계자는 “이번 추석명절은 연휴가 길어 홀로 계시는 어르신의 외로움이 더 클 것인데 정성을 담아 준비한 명절음식으로 취약계층이 소외를 느끼지 않고 조금이나마 온기를 느끼셨으면 좋겠다 또한, 복지 현장에서 어르신들을 내 부모처럼 돌보는 노인돌봄 수행인력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