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안동시, 시내버스 27대에 미세먼지 흡착 필터 부착 ‘연간 미세먼지 55kg 흡수’미세먼지 저감 제고 및 포집과장 시각화로 경각심 공유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11.06 08:14
  • 댓글 0
   
▲ 안동시, 시내버스 27대에 미세먼지 흡착 필터 부착 ‘연간 미세먼지 55kg 흡수’
[중부뉴스통신] 안동시가 도로변 미세먼지를 저감해 주민들의 건강상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미세먼지 흡착 필터를 시내버스 27대에 부착했다.

이번 사업에 사용되는 미세먼지 흡착 필터는 전기나 기타 화석에너지를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고 공기 흐름에 의해 질소산화물, 황산화물, 휘발성 유기화합물, 이산화탄소, 오존, 포름알데히드, 벤젠 등 인체에 유해한 오염물질을 흡수, 저장해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미세먼지 흡착 필터는 안동시 마을버스 27대 기준으로 연간 약 55,728g의 미세먼지를 흡수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는 연간 나무 1,566그루가 정화하는 효과에 버금간다.

이 사업을 통해 도로변 미세먼지를 줄일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시내버스 전면에 부착된 미세먼지 흡착 필터에 미세먼지가 포집되는 것을 시각적으로 체험함으로써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도 느낄 수 있다.

안동시 환경관리과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도로변 미세먼지를 줄여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