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함양군물레방아가족봉사단, 취약계층 김치 나눔 실천물레방아가족봉사단과 다문화가족 30명 참여, 취약계층 150세대에 섞박지 나눔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3.11.20 17:03
  • 댓글 0
   
▲ 함양군물레방아가족봉사단, 취약계층 김치 나눔 실천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함양군물레방아가족봉사단은 지난 18일 오전 함양군여성자원봉사실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섞박지 김치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물레방아 가족봉사단 20여명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소속 다문화 가족 10여명이 함께 봉사에 참여해 훈훈함이 더해졌다.

이번 김장나눔은 배추와 무를 넓적하게 썰어 버무려 담는 섞박지 김치 만들기 활동으로 김장을 처음 해보는 어린이나 다문화가정에서도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

이날 봉사자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김치는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를 통해 관내 독거노인 150가구에 전달했다.

하남수 단장은 “추운 날씨에도 아이들과 함께 참여해주신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회원들의 정성이 담긴 김치를 드시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물레방아가족봉사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봉사단체로 24가족 8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월 환경정화활동, 사회복지시설 방문 봉사, 농번기 일손 돕기 등의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나눔과 봉사에 뜻이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가족봉사단원이 될 수 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