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청주교육지원청, 긍정적 행동 지원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특수교육지원센터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11.20 19:03
  • 댓글 0
청주교육지원청, 긍정적 행동 지원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준)은 11월 20일에 청주 관내 유, 초, 중, 고 및 특수학교에 재직 중인 특수교사, 통합 교사, 특수교육 업무 담당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긍정적 행동 지원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청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긍정적 행동지원단에서 행동 분석 전문가(BCBA)를 초청하여 진행하였다. 학교 현장에서 경험하는 도전적 행동 기능의 종류를 알아보고 도전적 행동의 기능에 따른 긍정적 행동 지원 실제 적용 사례를 토대로 학교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긍정적 행동 지원의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연수에 참석한 특수교사는 ‘긍정적 행동 지원을 학교 현장에서 활용하기 어렵다고 느꼈었는데, 실제 사례를 토대로 한 강의를 통해 도전적 행동에 대한 긍정적 행동 지원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되었다.’ 며 학교 현장 적용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특수교육지원센터 강희은 센터장은 ‘긍정적 행동 지원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의 도전적 행동에 대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향후에도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교육적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긍정적행동지원단은 11월 2일부터 시작된 긍정적 행동지원 역량 강화 연수 1기를 시작으로 12월 중 2기를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