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세종
지역 아동학대 전담‘새싹지킴이병원’모집12월 8일까지 신청·접수…의원급 이상 2곳 이상 지정 계획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11.24 06:37
  • 댓글 0
   
▲ 세종특별자치시청사(사진=세종특별자치시)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가 다음달 8일까지 관내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지역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인 ‘새싹지킴이병원’을 모집한다.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 대해 신속한 검진, 치료, 상담 등을 실시하고 필요한 경우 학대신고를 하거나 의학적 자문을 제공하는 등 아동 보호를 위해 대응하는 전담의료기관이다.

시는 지난 2021년 4월 28일부터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을 지역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 지정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를 통해 추가로 2곳 이상을 지정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의원급 이상으로 필수 진료과목인 소아청소년과, 정신건강의학과, 응급의학과, 신경외과, 영상의학과, 정형외과, 내와, 외과, 치과, 산부인과 중 2개 이상을 진료하는 의료기관이다.

예외적으로 소아청소년과, 정신건강의학과는 1개 이상 진료하는 의료기관도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의료기관은 시 누리집 일반공고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고 전자우편 또는 아동청소년과 아동보호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는 이번 공모와 별개로 향후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의 구심적 역할을 할 광역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을 새로 지정해 아동학대의료지원 대응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오정섭 아동청소년과장은 “새싹지킴이병원 확대를 통해 보호가 필요한 아동이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신속하게 전문적인 치료와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지역의 아동을 보호하기 위한 이번 새싹지킴이병원 공모에 많은 의료기관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