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순환경제 트렌드를 한눈에 ‘2023 대한민국 순환경제 페스티벌’삼성전자, 현대제철, 롯데케미컬, LG화학 등 선도기업 순환경제 전략 발표
  • [경제=중부뉴스통신]정승원 기자
  • 승인 2023.11.29 12:46
  • 댓글 0
   
▲ 산업통상자원부(사진=PEDIEN)
[경제=중부뉴스통신]정승원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일산 킨텍스에서 ‘2023 대한민국 순환경제 페스티벌’~30, 2일간)을 개최했다.

3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전시, 콘퍼런스와 포럼, 정부포상 등 크게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우리 기업들의 순환경제 관련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널리 알리고 미래 전략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102개 기업·기관은 에코디자인 및 신소재, 모빌리티 순환경제, 재자원화, 디지털 순환경제의 4개 전시 구역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혁신 기술 등을 공개했다.

지난 6월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순환경제 활성화를 통한 산업 신성장전략’에 포함된 주요 산업 순환경제 9대 프로젝트 추진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콘퍼런스에는 LG화학, 삼성전자, 포스코, HP, 두산에너빌리티 등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참여해 순환경제 관련 비전과 전략, 우수 사례 등을 공유했고 이어진 포럼에서는 ‘순환경제,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산·학·연 전문가들이 모여 정책과제를 논의했다.

순환경제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정부포상과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개최됐다.

산업부 장관 표창은 총 11점, 공모전은 총 10점이 선정됐다.

장영진 1차관은 축사를 통해 “순환경제는 기후변화 대응에 핵심적인 수단으로 산업부는 9대 선도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우리 산업 전반에 순환경제를 확산시키는데 앞장설 것이며 이를 위한 제도 개선과 사업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제=중부뉴스통신]정승원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중부뉴스통신]정승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