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구
지역사회와 대학의 상생 라이즈 계획 논의한다2023 지역대학 육성 정책포럼
  •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 승인 2023.12.04 14:00
  • 댓글 0
   
▲ 대구광역시청사전경(사진=대구광역시)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 대구광역시는 지역 소멸과 대학의 위기에 대응하고자 추진되는‘2023 지역대학 육성 정책 포럼’을 12월 5일 수성호텔 피오니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교육부, 대학 관계자,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구축방안’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대구광역시는 2023년 3월 라이즈 시범지역에 선정된 후 라이즈 센터를 설치하고 라이즈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거버넌스로 지난 5월부터 대학, 기업,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라이즈 추진단을 운영해 4대 프로젝트와 14개 핵심과제를 설정했다.

지난 9월부터는 대학 실무추진단을 운영해 세부 사업모델을 발굴해 왔고 이번 포럼에서는 그동안 협의를 통해 도출 된 사업모델을 각 분과별로 발표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는 이번 포럼에서 수렴된 의견들을 총괄 조정해 라이즈 기본계획서를 다듬은 후 교육부 방침에 따라 12월 중에 교육부에 제출할 계획이다.

송기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2025년부터 고등교육 재정지원을 지방에 이양하는 라이즈 계획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서 계획수립 단계부터 지역대학과 함께 고민하고자 노력했다”며 “화려한 미사여구가 아닌 실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해 지역과 대학이 상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