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세종
세종시교육청, 12월 월례회의 개최최교진 교육감, ‘기초학력과 생활능력을 키우는 세종교육’ 등 강조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12.05 10:46
  • 댓글 0
   
▲ 최교진 교육감이 12일 월례회의에서 당부 말씀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5일에 청사 대강당에서 본청 전 직원과 직속 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12월 월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월례 회의는 ‘JAZZ in 가야금’ 감성나눔공연 자체활동 성과향상 최우수상 시상 크리스마스실 홍보 기념품 전달 교육감 당부 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철공소 닷컴 대표이사 강헌의 ‘나를 알고 너를 이해하는 명리학’이라는 주제로 직장교육 시간도 가졌다.

해봄 연주단은 감성나눔공연에서 전통 국악에 재즈를 가미한 창작음악을 선보여 직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해봄 연주단은 박영주 교사가 근무했던 학교 중 세종예술고와 충남예술고의 제자들로 구성되어 사제동행을 실천하고 있다.

월례회의에 참석한 김규식 주무관은 “20분의 짧은 공연이지만 국악의 멋과 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며 “공연의 좋은 기운을 받아 2023년 마지막 달을 잘 마무리 할 수 있겠다”고 말했다.

이날 최교진 교육감은 올해 마을교육공동체 관련조례 개정, 세종교육회의 출범,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지정 등의 성과를 이야기하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올해 잘해온 것은 이어가면서 부족한 것을 고쳐나가는 성찰과 혁신, 계승과 혁신의 조화를 잘 이뤄낸다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기초학력과 생활능력을 키우는 세종교육, 방학 중에도 멈추지 않는 세종교육, 교육과정 지원 중심 교육청을 만들어가기 위해 마음과 마음을 이어가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