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이제는 태블릿 PC가 편해요’ 원주시, 스마트회의로 시간과 자원 낭비는 줄이고 업무 효율은 높이고원주시, 종이 없는 스마트회의 운영 두 달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3.12.06 07:33
  • 댓글 0
   
▲ ‘이제는 태블릿 PC가 편해요’ 원주시, 스마트회의로 시간과 자원 낭비는 줄이고 업무 효율은 높이고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지난 5일 오후 확대간부회의 참석차 원주시청 회의장에 들어서는 원주시 간부 공무원들의 손에는 종이자료 대신 태블릿 PC가 하나씩 들려있다.

원주시가 각종 회의를 태블릿 PC를 활용한 ‘종이 없는 스마트회의’로 운영하기 시작한 뒤 달라진 풍경이다.

앞서 원주시는 회의자료 출력에 소비되는 시간을 줄이고 종이와 토너 사용을 절약해 탄소중립에 앞장서고자 지난 10월‘종이 없는 스마트회의’를 도입했다.

회의용 태블릿 PC는 2022년 정부합동평가 강원도 우수 포상금으로 마련했다.

원주시의 태블릿 PC 도입 이후 한 달 평균 간부회의 종이 사용량은 860장으로 이전 8,220장보다 약 9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회의자료 수정 및 공유, 보관이 원활해져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 방지는 물론 업무 능률까지 향상된 것으로 보고 있다.

원강수 시장을 비롯한 회의 참석자들도 처음에는 다소 어색했지만, 자주 사용하다 보니 익숙해져 이제는 태블릿 PC가 더 편하다는 반응이다.

강지원 기획예산과장은 “기후위기 시대에 대응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원주시가 작은 변화의 발걸음을 내디뎠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운영방식을 보완해 각종 위원회 및 관련 기관 등까지 ‘종이 없는 스마트회의’를 확대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