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세종
건강한 수면관리로 소방공무원 업무효율 높인다세종소방본부, 5~6일 수면 전문의 초빙 특별교육 진행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12.07 08:32
  • 댓글 0
   
▲ 5, 6일 이틀간 시청 여민실에서 이비인후과 전문의(소리숨이비인후과 이대웅 원장)를 초빙해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수면장애 개선을 위한 특별 교육을 진행했다.(사진=세종시)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세종소방본부가 지난 5, 6일 이틀간 시청 여민실에서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초빙해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수면장애 개선을 위한 특별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교대근무로 인한 불규칙한 수면 패턴과 긴박한 상황에 대비해야 하는 소방공무원의 수면장애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엇보다 소방공무원의 수면장애는 업무능력 저하를 가져오고 이는 곧 시민의 안전과 생명이 위협받을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번 강의에서는 전문의의 다양한 전문지식과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수면의 중요성 교대 근무자의 건강한 수면 습관 형성 방법 수면장애 예방 및 관리법 등이 소개됐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400여명의 소방공무원은 실용적이고 유익한 내용의 강의를 경청하며 질의를 하는 등 큰 호응을 보였다.

장거래 본부장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