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2023 전주시 도시농업 시민열린강좌 열려시민들이 겨울철 실내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도시농업 관련 교육 진행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3.12.08 09:53
  • 댓글 0
   
▲ 전주시청사전경(사진=전주시)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전주시농업기술센터는 8일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 40명을 대상으로 ‘2023 도시농업 시민열린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외부 활동이 줄어드는 겨울철에도 시민들이 농업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겨울철 실내에서 즐기는 도시농업’을 주제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도시농업과 실내공기정화 식물에 대해 알아보기 아파트 농부 되어보기? 실내 재배용 미니 텃밭 만들기 등으로 총 4시간의 이론과 실습 과정으로 꾸며졌다.

이날 강좌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겨울에 야외 활동이 줄어들어 아쉬웠는데, 공기정화 식물과 실내에서 텃밭을 가꾸는 활동에 대해 많은 정보를 알아가게 되어 매우 유용한 강의였다”며 “앞으로 이러한 강의가 많아져 도시농업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주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시민들이 농업 활동을 통해 즐거움을 얻고 나아가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농업 문화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도시농업 시민열린강좌를 다양한 주제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