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은평구, ‘어린이 식생활 진단 사업 및 학부모 교육’ 실시아이의 식사 행동 특징을 조사해 식사의 질과 섭식 발달 수준, 식생활 문제점 등을 진단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3.12.08 13:30
  • 댓글 0
   
▲ 은평구, ‘어린이 식생활 진단 사업 및 학부모 교육’ 실시
[중부뉴스통신] 은평구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어린이급식소 학부모를 대상으로 어린이 식생활 진단 사업 및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식생활 진단을 위해 ‘식생활 스크리닝 검사’를 진행했다.

아이의 나이, 몸무게, 키 등 기본적인 정보와 식사 소요 시간, 습관, 알레르기 반응 등 식사 행동 특징을 조사해, 식사의 질과 섭식 발달 수준, 식생활 문제점 등을 진단하는 검사다.

이번 검사에는 총 383명의 학부모가 참여했다.

이후 학부모 교육은 ‘내 아이 키 성장과 성조숙증‘, ‘똑똑한 아이 만드는 뇌발달 식사육아’, ‘기질적으로 어려운 아이’ 주제로 진행됐다.

이는 우리 아이의 현재 식생활 상태와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

사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부모도 성장한 것 같다”며 “이번 온라인 교육처럼 워킹맘도 참여가 가능한 학부모 교육이 있다면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홍완수 센터장은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실천을 위해 어린이급식소뿐만 아니라 가정까지 연계해 은평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교육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은평구 어린이의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