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강화군 행복센터 키오스크 특강 성황리에 종료키오스크 및 카카오톡 활용 교육, 두려움을 자신감으로 바꾸는 기회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12.08 13:58
  • 댓글 0
   
▲ 강화군 행복센터 키오스크 특강 성황리에 종료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강화군 행복센터는 디지털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키오스크 및 카카오톡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

특강은 총 4회로 구성해 1, 2회차에는 음식 주문하기, 고속버스 및 KTX 예매하기, 민원서류 발급하기, 병원에서 접수 및 수납하기 등 실생활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내용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3, 4회차에는 카카오톡 대화방 만들기, 사진 및 동영상 전송하기, 친구 추가하기 등 카카오톡의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들과 보이스피싱 및 스팸문자 대응법 등을 교육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평소 키오스크 앞에만 서면 두렵고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이제는 이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지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전했다.

강종욱 센터장은 “어르신들의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뛰어나고 서로가 서로를 가르쳐 주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의 불편함이 줄어들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계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화군 행복센터는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내 레이저 사격, 세계요리여행 특강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도에도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특강을 계획해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