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송파구, 연말 맞아 어르신 300명에 식사 대접… 배우 이장우와 함께 전한 따뜻한 위로12월 8일 배우 이장우 씨와 저소득 독거어르신, 경로당 어르신들 위한 무료식사 나눔 행사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3.12.08 14:28
  • 댓글 0
   
▲ 송파구, 연말 맞아 어르신 300명에 식사 대접… 배우 이장우와 함께 전한 따뜻한 위로
[중부뉴스통신] 송파구가 연말연시를 앞둔 지난 12월 8일 예능프로그램 ‘나혼자 산다’에 출연한 배우 이장우 씨와 함께 석촌동의 한 식당에서 마을 저소득 독거어르신, 경로당 어르신을 위한 무료식사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나눔은 겨울철 대표 이웃돕기 사업인 ‘따뜻한 겨울나기’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석촌동서 나고 자란 배우 이장우 씨가 총 300인분의 음식을 지역 어르신들께 대접하고자 구와 함께 준비한 행사다.

이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가 열린 석촌동 모처 음식점은 점심식사를 하기 위한 인파로 북적였다.

홀로 지내거나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 어르신, 경로당 어르신 등 마을 웃어른들이 한데 모여 따끈한 순대국밥과 다과를 나누면서 화기애애한 식사시간을 가졌다.

특히 현장에는 서강석 송파구청장도 참석해 어르신들을 격려해 눈길을 끌었다.

식사에 앞서 서강석 송파구청장과 이장우 배우는 자리한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인사를 전했으며 어르신들은 감사 인사로 화답하며 훈훈한 이웃간의 정을 나눴다.

한편 구는 지난해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소외계층 지원을 최우선과제로 삼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무엇보다 강조하고 있다.

올 초 ‘저소득 독거노인 생활보조 수당’을 신설하고 법적 차상위계층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월 7만원의 생활보조 수당을 지급하는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과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서 구청장은 “연말을 맞아 우리 지역 어르신들께 마음과 정성이 담긴 순댓국 한 그릇 대접하고자 마련한 자리”며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도록 이웃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서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포용의 도시 송파를 조성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