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관악구, 올해도 외부재원 유치에 총력“구민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4.02.29 08:00
  • 댓글 0
   
▲ 관악구, 올해도 외부재원 유치에 총력
[중부뉴스통신] 관악구가 지난 2월 28일 외부재원 유치와 대외적 위상 제고를 위한 ‘2024년 대외 공모사업·대외기관 평가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박준희 구청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는 관악구청 전체 국·소·과장이 참석해 2023년 공모사업·대외평가의 추진 성과를 분석하고 2024년 중점 추진사항을 공유, 대응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관악구는 전 분야에 걸친 다양한 공모사업에 참여했다.

특히 ▲창업·일자리 지원 ▲생활상권 활성화 ▲도시 환경 개선 분야의 공모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냈으며 서울 캠퍼스타운 사업,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등 총 83건 사업에 선정되어 275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또한, 대외기관 평가에서는 총 53건을 수상했다.

4년 연속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2년 연속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수상, ‘정부합동평가’ 최고등급 달성이라는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이처럼 구는 2022년 7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대외 공모사업, 대외기관 평가, 특별교부세, 특별교부금 등으로 총 1,150억원의 외부재원을 유치하는 쾌거를 이루며 민선8기 역점사업 추진을 위한 재원 기반을 마련했다.

더 나아가 올해 구는 효율적인 자료관리를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새롭게 구축하고 기존의 공모사업·대외평가 관리체계를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더욱 많은 외부재원 유치를 위해 기존의 공모사업은 물론이고 중앙정부, 서울시 정책방향과 연계한 공모사업을 추가적으로 발굴, 응모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타 공공기관의 공모사업에도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또한 참신하고 우수한 정책사업으로 해외평가를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신규 대외평가에도 응모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올해는 특히 지방재정 운용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시기로 구정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외부재원 유치가 절실하다”며 “구민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외부재원 확보에 힘쓰고 대외평가 수상으로 우리구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