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강서구, 지자체 혁신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구 단위 평가에서 69개 자치구 중 2위 차지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4.02.29 08:00
  • 댓글 0
   
▲ 강서구, 지자체 혁신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중부뉴스통신] 서울 강서구의 행정 혁신을 위한 노력이 다시 한번 결실을 맺었다.

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혁신역량 ▲혁신성과 ▲국민체감도 등 3개 항목, 10개 세부지표를 통해 행정 혁신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는 제도다.

구는 10개 지표 중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 ▲주민소통 정책화 성과 ▲공공데이터 개방 ▲일하는 방식 혁신 및 조직문화 개선 등 8개 지표에서 ‘우수’ 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평가대상 69개 자치구를 비교한 구 단위 평가에서도 2위를 차지해 지난해 13위에서 11단계가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평가에서 구는 전세사기 피해자들에게 금융, 주거, 법률 등을 지원하기 위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지자체 최초로 피해자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피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전국 최초로 ‘전세사기 피해자 전수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피해자들과 함께 보고회를 개최한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이 밖에도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설계한 생활안심 디자인 마을 조성 ▲지역특화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항 보안검색 전문인력 양성사업 ▲2040 직장인 스마일 프로젝트 등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혁신 사업을 추진해 우수한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

구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기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등 재정 인센티브도 받을 예정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혁신 행정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한 결과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값진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과 과감한 변화를 통해 혁신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