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계양구, ‘2024년도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윤환 구청장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힘써달라”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2.29 11:43
  • 댓글 0
   
▲ 계양구, ‘2024년도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인천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8일 지역사회보장 증진과 민관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2024년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3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결과 ▲2023년도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결산 ▲실무분과 운영 규정 ▲2024년도 실무분과 지역네트워크강화 사업 계획 ▲2024년도 동 보장협의체 지역복지사업 계획을 안건으로 다뤘다.

참여 위원들은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의 원동력이 되고 있는 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운영 규정안을 면밀히 검토·논의했으며 협의체는 앞으로 더욱 체계화하고 공식화된 실무분과 구성·운영을 통해 통합서비스 지원 기능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윤환 구청장은 “저출산고령사회라는 시대적 상황과 계양구의 환경적 특성을 살펴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힘써달라”며 “위기가구 보호·대응을 위해서도 민관이 함께 최선의 노력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성묵 민간위원장은 “연초에 계획했던 사회보장증진과 관련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민·관·주민으로부터 제기된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 수렴·반영해 지역사회에 스며드는 복지체감도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