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학년도 학생 건강관리 정책설명회 개최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2.29 11:53
  • 댓글 0
   
▲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학년도 학생 건강관리 정책설명회 개최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관내 학교 보건 업무 담당 교사 630여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학기 대비 학생 건강관리 정책설명회를 29일 개최했다.

주 내용은 학생 건강관리 내실화를 위한 학생 건강관리 정책 공유 2016년 이후 7년 만에 개정된 ‘학교 감염병 예방·위기대응 매뉴얼 제3판’ 및 인천형 감염병 관리 종합대책 안내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보건교육과정 이해 등이다.

인천시교육청은 학생 건강관리 및 보건교육 내실화를 위해 지난 1월 학교보건1팀과 2팀으로 조직개편을 했으며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를 배치하고 115교에 보건교사 2인 배치, 88교에 학교보건 보조 인력을 지원했다.

올해 학생건강증진 중점 정책은 학교별 특색에 맞춰 다양한 보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보건교육 거점학교 운영 제1형 당뇨 학생 치료비 지원 비만 예방관리를 위한 모바일 헬스 지원 보건교육 장학 지원 및 컨설팅 등이다.

이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한 인천형 건강정책이 학교 현장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신학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보건 선생님의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며 “학생 중심의 건강증진 사업이 학교에서 잘 실현될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