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경남대표도서관, 제105주년 3·1절 맞이 ‘북큐레이션’ 운영연령별 도서 전시를 통한 도민의 역사의식 고취 및 독서 저변 확대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4.02.29 16:36
  • 댓글 0
   
▲ 경남대표도서관, 제105주년 3·1절 맞이 ‘북큐레이션’ 운영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경남대표도서관에서는 제105주년 삼일절을 맞아 3월 28일까지 사서 추천 ‘북큐레이션’을 전시서가와 어린이자료실에서 운영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경남의 독립운동사를 담은 도서와 윤동주, 김소월, 이육사 등 일제강점기 시대를 대표하는 작가들의 문학 작품 등을 소개한다.

또한 어른과 함께 어린이도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삼일절과 독립운동의 역사와 의의를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는 어린이 도서도 안내한다.

이번 ‘북큐레이션’은 오는 28일까지 운영하며 누구나 도서관을 방문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또한, 경남대표도서관에서는 매달 다양한 주제로 사서 추천 ‘북큐레이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달은 ‘봄 : 너의 시작을 초록해’라는 주제로 일반자료실 1에서 운영 중이다.

경남대표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도서 전시를 통해 3·1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독서의 폭을 넓히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유익하고 다양한 도서 전시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