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고흥군, 원예특작·유통양곡 분야 사업대상자 선정 심의회 개최과수 재배시설 현대화 사업 등 18개 분야 40억 2천만원 지원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4.02.29 17:18
  • 댓글 0
   
▲ 고흥군, 원예특작·유통양곡 분야 사업대상자 선정 심의회 개최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고흥군은 29일 군청 흥양홀에서 심의위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예특작 및 유통 분야 농가소득 지원 및 구조개선을 위한 사업대상자 선정 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과수 생산기반 구축지원사업 등 원예특작 분야 17개 사업과 유통양곡 분야, 농산물 저온저장고 지원사업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40억 2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틈새시장 공략 소득 유망 과수 생산기반 구축사업으로 타 지역과 비교 우위에 있는 조생 복숭아, 샤인머스캣 등 소득 유망 과수의 체계적 육성을 목적으로 과수 재배에 필요한 장비와 시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유통양곡 분야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은 저온저장고 지원을 통해 농산물 상품성 향상과 출하조절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한다.

이 외에도, 군에서는 원예분야 재해예방시설 지원, 노후 원예시설 자동화 지원 등을 확대 지원해 원예생산 농가의 체질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산물 수입 개방과 각종 영농자재 및 인건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고 사업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원예산업 분야의 긍정적인 발전이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