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고흥군, 영농기 맞아 필수 농기자재 적기 공급 나서.농촌 일손 부족 해소 및 농업인 소득증대 기여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4.02.29 17:18
  • 댓글 0
   
▲ 고흥군청전경(사진=고흥군)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고흥군은 본격적인 영농기가 다가옴에 따라 상토, 유기질비료를 비롯한 필수 농기자재를 적기에 공급하는 등 풍년 농사를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난 1월 공급이 확정돼 추진 중인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의 경우 올해 총공급량은 35,390톤으로 사업비는 총 26억 8천만원 상당이다.

유기질비료 지원사업과 더불어 관내 비료업체에서 생산되는 가축분퇴비를 신청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관내 유기질비료 공급 활성화사업’을 추진해 유기질비료 사용 농업인의 비용 부담 경감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하고 있다.

또한, 3년 주기로 지원 중인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역시 농사 시작 전 공급 및 살포 완료를 목표로 추진하는 등 토양 환경을 보전하고 땅심을 강화하기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관내 쌀 생산 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쌀 생산을 유도하고 안정적인 영농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 중인 벼 육묘용 상토는 3월 말까지 공급 완료를 목표로 총 10,925톤을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농촌인력의 고령화에 따른 일손 부족 해소에 기여하고 농업경영비를 절감해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할 수 있도록 ‘다목적 소형농기계 지원사업’을 포함한 ‘친환경농업 소관 농기자재 지원사업 13종’의 대상자를 확정하는 등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안심하고 생산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는 것부터가 한 해 농사의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흥농업 발전과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