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진천군, 도로명주소 사용환경 조성을 위한 안내지도 배부
  • 김만식 기자
  • 승인 2014.10.02 21:00
  • 댓글 0
▲ 도로명주소 안내지도 (사진=진천군)

진천군은 도로명주소 전면 사용에 따른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생활 속에서 쉽게 도로명주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읍면별 도로명주소 안내지도 1만4000부를 제작 배부했다고 밝혔다.

도로명주소 안내도는 도로구간 및 도로명이 기재되어 있어 진천군 도로명 부여 현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읍면별로 구분해 제작된 안내도는 읍면 시가지 확대지도와 주요 관광명소를 함께 소개해 군을 처음 찾는 관광객들에게 길안내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주민생활에 밀접한 소방서, 우체국, 경찰서, 택배회사 관공서 등에 배부하고 버스터미널, 은행 등 이용이 많은 다중집합시설에도 비치 할 예정이다.

도로명지도가 필요한 군민들은 읍면사무소, 군청 민원실을 통해 언제나 받아서 활용할 수 있다.
조래원 군 종합민원과장은 “도로명주소를 찾기 어렵다는 주민의견을 반영하여 읍면별로 안내지도를 제작했다”며 “안내도가 주민들이 도로명주소를 사용하고 생활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로명주소는 도로명주소 홈페이지(www.juso.go.kr), 스마트폰 앱‘주소찾아’를 통하여 쉽게 검색 할 수 있으며, 도로명주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종합민원과 새주소팀(043-539-3133)에 문의하면 된다.

김만식 기자  redstar@jbe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