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영주로 오소’…경북 영주시, ‘일주일 살아보기’ 운영최대 6박 7일 숙박비·체험비 지원…“숨은 명소와 맛까지 느껴보세요”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4.08 09:24
  • 댓글 0
   
▲ ‘영주로 오소’…경북 영주시, ‘일주일 살아보기’ 운영
[중부뉴스통신] 경북 영주시가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24년 영주에서 일주일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8일부터 운영한다.

‘일주일 살아보기’는 관광객들이 정해진 일정이 아닌 자유롭게 여행일정을 짜서 여행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영주지역 외 거주자로 사회관계망서비스 팔로워·이웃 300명 이상 또는 블로그 이웃 300명 이상을 가지고 영주여행을 최소 3박, 최대 6박을 계획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원절차는 여행 7일 전까지 사전 신청서를 제출하고 ▲관내 숙박업소 이용 ▲관광지 또는 체험프로그램 총 5개소 이상 이용 ▲신문, 방송 등 오프라인 매체 또는 SNS, 블로그 등 온라인 매체에 여행후기와 홍보 콘텐츠 최소 3회 이상 게시하면 지원 조건은 충족된다.

지원금은 영주여행 종료 후 20일 이내 신청해야 하며 금액은 ▲숙박비 3만원, ▲체험비 2만원 한도 내 실비로 지원하며 1인 추가 시마다 ▲숙박비 1만원 ▲체험비 5천원 추가 지원된다.

지원한도 금액은 1인 6박 기준 ▲숙박비 18만원 ▲체험비 12만원이다.

프로그램 참여 관련 신청서 및 자세한 내용은 영주시 누리집 고시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교완 관광개발단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영주의 유명한 관광명소 외에 숨은 명소와 영주의 맛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영주에서 일주일 살아보기를 통해 영주가 머무는 관광지로도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