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홍천군,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 실시.현황, 복지 실태 파악02월 19일~03월 31일까지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 실시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4.04.23 12:28
  • 댓글 0
   
▲ 홍천군청사전경(사진=홍천군)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홍천군이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를 통해 현황 및 복지 욕구를 파악하고 노인 일자리를 연계하는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홍천군은 지난 02월부터 홍천군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를 시작해 03월 31일까지 조사를 시행했다.

그 결과 현재까지 총 24명의 폐지수집 노인을 우선 발굴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굴과 상담을 통한 전수조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발굴된 노인 중 14명은 일자리 연계를, 노인맞춤 돌봄 4명, 응급안전 안심 서비스 8명, 건강지원 10명, 기타 지원 1명 등 37건의 복지 서비스 연계 희망 의사를 밝힌 것으로 파악됐다.

군 관계자는 "노인인구 증가에 따라 문화, 여가, 건강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다양한 욕구가 표출되고 은퇴 후 삶과 일자리, 소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현황 파악을 통해 종합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에 따르면 지역의 노인인구는 지난 03월 기준 2만 1천명으로 홍천군은 전체 인구 대비 노인인구가 32%에 달하는 초고령 사회로 진입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