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서구, 청소년 마약류 오·남용 예방 캠페인의료용 마약류 처방 급증에 따른 오·남용 사전 예방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4.05.10 13:52
  • 댓글 0
   
▲ 서구, 청소년 마약류 오·남용 예방 캠페인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광역시 서구는 지난 9일 치평중학교에서 학생 약 300여명을 대상으로 마약류 오남용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서구는 최근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의료용 마약류 처방이 급증하면서 야기되는 오·남용 중독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지난 4월 위촉된 마약류명예지도원과 함께 이번 캠페인을 추진했다.

특히 서구는 형식적인 캠페인 방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SNS 포토존과 추억의 뽑기, 전단지 배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학생들의 시선에 맞춘 캠페인을 진행했다.

아울러 서구는 올해 마약류 오남용 예방을 위해 보건소 마약류 익명검사, 청소년 대상 예방교육 등 다양한 선제적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향후 학교, 상무지구 유흥가 등 학생과 젊은 층이 밀집된 지역을 대상으로 마약류 오남용 예방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원구 서구보건소장은 “청소년들이 주로 호기심과 외적인 관심 때문에 처방받는 의료용 마약류가 오남용 부작용이 심각함에도 이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아 청소년들이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청소년들에게 심각성을 알리고 마약류 오남용 부작용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