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계양구립교향악단 두 번째 정기공연 성공적 개최계양구립교향악단 올해 정기 연주회 ‘Sound of Dance 음악으로 듣는 발레’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5.13 12:20
  • 댓글 0
   
▲ 계양구립교향악단 두 번째 정기공연 성공적 개최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10일 계양문화회관에서 제2회 계양구립교향악단정기연주회 ‘Sound of Dance 음악으로 듣는 발레’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공연에서는 김현수 예술감독이 이끄는 계양구립교향악단과 객원 연주자, 최고의 트럼펫 연주자인 성재창 트럼페티스트의 협연으로 구민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첫 무대로는 보로딘의 오페라 ‘이고르 왕자’ 중 ‘폴로베츠인의 춤’ 곡을 계양구립교향악단이 관현악의 빠른 템포와 다채롭고 아름다운 선율로 연주했고 이어서 트럼펫의 화려한 기교를 볼 수 있는 열정적인 곡인 아르투니안의 트럼펫 협주곡을 선보였다.

두 번째 무대는 차이코프스키의 발레 명작으로 손꼽히는 ‘잠자는 숲속의 미녀’ 모음곡을 강렬한 도입부와 함께 이어지는 현악의 왈츠 선율로 선보였으며 마지막 무대에서는 ‘백조의 호수’ ‘정경’, ‘왈츠’, ‘마지막 정경’ 등 모음곡을 통해 보지 않고 듣는 것만으로도 발레를 연상할 수 있는 명곡들을 감상할 수 있었다.

윤환 구청장은 “오늘 공연이 구민 모두에게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을 감상하며 일상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