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삼척시, 마을방송 이제는 휴대전화로 듣는다…‘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 ’구축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4.05.17 07:52
  • 댓글 0
   
▲ 삼척시청사전경(사진=삼척시)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삼척시가 휴대전화를 통해 마을방송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는 고효율 저비용의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 구축에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은 기존의 관내 211개 마을의 주요지점에 설치된 스피커를 통해 송출하던 마을방송을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휴대전화를 통해 들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이번에 새로 구축하는 시스템에는 이·통장이 휴대전화를 이용해 주민들에게 공지사항을 전달하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주민들에게 공지사항, 재난정보 등을 전달할 수 있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주민들의 방송청취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부재중 전화 확인으로 다시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 또한 도입해 마을방송의 수신율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 구축 사업에는 총사업비 2억 2천여 원이 투입될 예정으로 시는 이르면 오는 8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준비중이다.

또한 시스템 구축 이후에도 기존의 무선마을방송시스템을 구축하는 것 보다 예산절감의 효과가 월등한 것으로 보고 시스템 조기정착과 활성화에 전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의 조기 정착과 운영 활성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이·통장님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로 한다”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으며 “이·통장님 대상 사용방법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의 조기 정착과 활성화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