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횡성군보건소, 대규모 사고에 대비해 구급 대응 역량 강화대규모 재난과 다수 사상자가 발생할 때 대비해 도상 훈련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4.05.20 08:46
  • 댓글 0
   
▲ 횡성군청사전경(사진=횡성군)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횡성군보건소는 대규모 재난과 다수 사상자가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해 신속대응반 역량 강화를 위한 재난교육과 훈련을 강화해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횡성군보건소는 현장 의료 대응체계를 재편해 역할을 강화하고 신속대응반의 도상 교육을 시행함으로써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다수 사상자 사고에 대한 대응능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평상시 소방서의 119구급 대응체계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한편 소방과 한 팀이 되어 대규모 사상자 발생 상황에 대비해 보건소 단독의 훈련까지 반복해 수행하고 있다.

한 훈련 참가자는 “이번 훈련으로 큰 사고 발생 시 수행해야 할 임무를 정확하게 숙지할 수 있었다”며 “훈련이나 평가가 아니더라도 항상 임무를 숙지하고 연습해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대 소장은 “사고를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언제든 발생할 수 있다고 가정하고 상황별 훈련을 완벽하게 해두는 것도 중요하다”며 “소방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보건소 신속대응반의 대응체계를 철저히 유지해, 유사시 완벽한 대응을 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