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스트릿댄스컬 "조선호랑이 : 대한독립군 대장 홍범도" 초연경기문화재단 일제잔재 청산 및 항일 공모사업 선정작 공연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5.20 09:31
  • 댓글 0
   
▲ 스트릿댄스컬 "조선호랑이 : 대한독립군 대장 홍범도" 초연
[중부뉴스통신] 대한독립군 총사령관 홍범도 장군의 일대기를 담은 스트릿댄스컬 공연 "조선호랑이 : 대한독립군 대장 홍범도"가 5월 25일 경기상상캠퍼스 멀티벙커에서 초연한다.

이 작품은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의 ‘2023 문화예술 일제잔재 청산 및 항일추진 민간공모 지원사업’ 창작준비 부문 선정작으로 지난해 9월 쇼케이스 공개 이후 첫 무대다.

"조선호랑이"는 봉오동 전투와 청산리 대첩 등 일제에 맞서 승리한 홍범도 장군의 활약상을 다룬 넌버벌 댄스컬 공연이다.

브레이킹과 스트릿댄스를 바탕으로 영상 스토리텔링을 가미해 극의 흐름을 관객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작품의 기획과 연출은 김선엽 총연출과 황대균 안무감독이 머리를 맞대 완성도를 더했다.

주인공 홍범도역은 프로듀스X101과 엠넷의 "스트릿 맨 파이터 : Be Mbitious"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댄서 백진이 맡았다.

독립군과 일본군 배역을 맡은 아너브레이커즈는 380만 틱톡 팔로워의 인플루언서들로 구성된 국내 실력파 댄스크루다.

김선엽 총연출은 “항일 독립운동사의 큰 영웅인 홍범도 장군의 내면과 격동의 시대상을 춤과 영상으로 표현하기가 녹록치 않았다”며 “배우들과 연출진 모두 홍범도 장군에 대한 존경심과 시대적 사명감으로 무장하고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매주 토요일 "토토즐" 축제가 열리는 수원 경기상상캠퍼스에서 5월 25일 오후 2시와 5시 2회 공연하며 현장에서 선착순 무료관람 할 수 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