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임종식 교육감, 현장의 민원 목소리 직접 듣고 챙긴다민원기록업무 직원과 협의회 열고 민원 현안 해결방안 함께 소통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5.20 09:46
  • 댓글 0
   
▲ 경상북도교육청사전경(사진=경상북도교육청)
[중부뉴스통신] 경북교육청은 20일 본청 스마트오피스 회의실에서 임종식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도 교육청 민원기록담당 직원 1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 행정 제도개선 소통·공감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지난해 접수된 주요 민원의 원인 분석과 향후 해결방안 등에 대해 직원들과 함께 소통하고 업무처리 과정에서 겪는 고충과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항상 도민은 물론 특히 학부모의 눈높이에서 민원을 바라보고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진정성을 가지고 민원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악성 민원으로 고통받는 직원들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 방안도 점차 확대 시행할 예정으로 상·하반기 연 2회에 걸쳐 전문가를 초빙해 특이민원에 대한 전략적 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한 특강을 진행하고 심리상담과 치료가 필요한 직원들에 대해 중단없이 상담과 치료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 가족 모두는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늘 경청하면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해결의 열매를 안겨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