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강원특별자치도 그린바이오 산업발전 협의회 개최그린바이오 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산업간 연계 중점 추진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4.05.20 14:07
  • 댓글 0
   
▲ 강원도청사전경(사진=강원도)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5월 20일 강원테크노파크 SoP지원센터에서 ‘2024년 강원 그린바이오 산업발전 협의회’를 개최했다.

강원 그린바이오 산업발전 협의회는 작년 4월에 발족된 협의회로 김명선 행정부지사와 학계, 연구·지원기관, 금융, 기업 등 21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린바이오 유관기관 간 네트워킹을 구축해 도내 그린바이오 신산업을 발굴하고 종합 육성하는 민간 거버넌스 기능을 하고 있다.

협의회에서는 그린바이오 산업 간, 타 산업분야의 연계방안과 그린바이오 산업 분야 인재 육성 방안 등에 관해 논의가 진행됐고 2025년 1월에 시행되는 ‘그린바이오 산업법’에 대비한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지구 지정과 그린바이오 제품 우선 구매제도 등에 대한 준비를 논의했다.

또한 강릉시에 위치한 그린바이오 소재 생산 기업인 ㈜옵트바이오의 천연물 소재 사업화 사례를 공유하고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

김명선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는 “각 분야별 전문기관이 상호 연계해서 정보와 자원을 공유해 적극적으로 그린바이오 기업을 유치하고 산업을 육성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앞으로도 강원 그린바이오 산업발전을 위해 협의회 위원들에게 적극적인 역할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해 설립한 강원 그린바이오 산업발전 협의회를 주축으로 민관 거버넌스를 운영해 농림축산식품부의 천연물소재 전주기 표준화 허브 구축, 곤충산업 거점단지 조성 공모사업을 유치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