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중랑구, 세계 금연의 날 맞이 금연 주간 운영“이참에 금연 해 볼까요?”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4.05.21 07:24
  • 댓글 0
   
▲ 중랑구, 세계 금연의 날 맞이 금연 주간 운영
[중부뉴스통신] 중랑구가 제27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금연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금연 주간은 흡연자의 금연을 독려하고 함께 금연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많은 구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챌린지, 금연 캠페인을 비롯해 금연클리닉과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먼저, 22일부터 보건복지부 연계 온라인 챌린지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을 운영한다.

“이참에 금연” 캠페인은 길어지는 회의, 비행시간 등 흡연을 참게 되는 일상 속 모든 순간이 곧 금연하는 순간이라는 발상의 전환으로 시작된 챌린지다.

일상 속 금연한 순간을 촬영해 인스타그램 피드나 스토리에 해시태그해 업로드하면 된다.

비흡연자도 참여할 수 있다.

금연을 응원하는 가족, 친구를 태그해 업로드하면 된다.

챌린지에 성공한 134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숙박권 등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금연·금주 캠페인과 함께 금연 클리닉도 진행된다.

오는 22일 면목역 광장에서 유관기관과 민간단체가 함께 쾌적한 면목역 광장을 위한 캠페인을 꾸릴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 7월 면목역 광장을 금주 구역으로 지정하는 등 공공장소에서의 금연·금주 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또한, 면목역 등 3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해 전문 금연상담사의 1:1 상담과 금연보조제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계 금연의 날인 31일에는 신현고등학교 학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교 흡연예방 캠페인인 ‘블루리본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한, 방문간호사를 대상으로 금연 희망자 발굴, 금연클리닉 연계 방법 등 맞춤형 전문 교육도 실시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일상 속 작은 순간들이 모두 금연한 순간이라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함께 금연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어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중랑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 곁의 금연 도우미가 되어 다양한 금연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