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원주시 우수 중소기업, 베트남 시장 211억원 수출 계약 추진관내 우수 중소기업 10개사, 하노이 현지 바이어 24개사와 만나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4.05.21 07:39
  • 댓글 0
   
▲ 원주시 우수 중소기업, 베트남 시장 211억원 수출 계약 추진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원주시는 ‘원주시 우수 중소기업의 베트남 판로 확대’를 위한 베트남시장 공략에 211억원 수출계약을 추진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지난해 10월 미국 시장 수출 판로 확대에 이어 이달 7일부터 3박 4일간 베트남 방문 일정을 진행한 원주시 대표단은 ‘해외 유력바이어 초청 현지 수출상담회’를 개최하며 베트남 현지 수출 마케팅에 나섰다.

이달 8일 그랜드프라자 하노이 호텔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신한류 K-beauty, K-food 트렌드에 발맞춰 화장품 미용기기와 식품, 반려견 용품 등 소비재 관련 관내 우수기업 10개사가 참여했다.

또한 현지 유력바이어 24개사의 30여명의 바이어를 초청해 총 54건의 수출 상담을 통해 733억원의 수출 상담액을 기록했으며 수출 계약추진액 211억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원주시 대표단의 베트남 방문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우수성이 입증되고 해외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들의 중앙아시아 등 신흥시장 개척에 청신호가 되길 바란다”고 강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