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김교흥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제4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수상 영예김교흥 의원 “대화와 타협의 정치로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24.05.28 13:57
  • 댓글 0
   
▲ 김교흥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제4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수상 영예
[중부뉴스통신] 김교흥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은 28일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우수위원회 부문으로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교흥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이 수상한 우수위원회 부문 대상은 국회 상임위원회가 제출한 우수 심사 의안에 대해 심도있는 정성,?정량평가를 진행해?17개 상임위 중 3개의 우수위원회를 선정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김교흥 의원은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이라는 큰상을 주셔서 영광이다” 며 “행정안전위원장으로서 이상기후, 재해·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고 지역소멸위기에서 국가 균형발전을 이끌기 위해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임했다”며 “그 결과 행정안전위원회가 17개 상임위 중 법안 처리 건수가 압도적 1등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특히 상임위원장으로서 상대방을 존중하고 대화와 타협을 통한 민생 현안 처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했다”며 “치열한 쟁점 현안들이 많았던 상임위임에도 이태원참사 특별법을 여야 합의로 통과시키는 등 협력적으로 안건을 처리해 보람을 느낀다.

여야 위원님들과 그동안 상임위 운영지원을 위해 고생한 위원회 소속 공무원분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제22대 국회는 대화와 타협의 정치로 오로지 국민만 바라보고 벼랑끝에 내몰린 민생경제를 회복시켜야 한다”며 “국민들께 희망을 드리고 더 좋은 정치, 더 나은 대한민국으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 국회 의정 대상’은 우수 입법 및 정책연구 활동 등 국회 의정활동 성과를 국회 차원에서 공정하고 투명하게 평가, 시상하는 국회의 공식적인 시상제도다.

의원입법의 양적 급증에 따른 과잉 입법, 부실 입법 등 질적 저하에 대한 우려와 비판이 제기되는 가운데, ‘대한민국 국회 의정 대상’은 정성평가 중심의 심사제도로 ‘좋은 입법’, ‘우수한 의정활동’을 실현하는 제도적 장치로 작동하고 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