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도봉구, 무수골 녹색복지센터서 ‘1인 1나무’ 식재 행사 가져어린이, 성인 주민 500여명 참여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4.05.30 06:36
  • 댓글 0
   
▲ 도봉구, 무수골 녹색복지센터서 ‘1인 1나무’ 식재 행사 가져
[중부뉴스통신] 도봉구가 5월 29일 무수골 녹색복지센터 외부 조경 공간인 명상의 숲에서 ‘무수골 명상의 숲 편백나무 식재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도봉구 지역 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등학교 총 7개소의 어린이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을 통해 신청한 가족 등 총 5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1인 1나무’, ‘1가족 1나무’ 편백나무 심기와 나무 명패 이름) 만들기, 산림치유 및 환경교육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식재에 사용된 편백나무 500주는 주식회사 경기편백나무농업회사법인에서 후원했다.

구 관계자는 “1인 1나무’, ‘1가족 1나무’ 식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환경에 보다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무수골 녹색복지센터는 지상1층 2개동 총 연면적 827㎡으로 조성됐다.

1개 동에는 사무/안내실, 커뮤니티실, 건강측정실, 편백체험실, 심신이완실 등이 갖춰졌으며 나머지 1개 동에는 심신이완실, 향기치유실, 차명상실, 다목적실 등이 마련됐다.

센터는 오는 6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식재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아이들이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오는 6월 무수골 녹색복지센터가 개관할 예정이다.

앞으로 센터에서 주민 대상의 다양한 녹색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