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중랑구, 환경교육 특별주간 운영패셔니스타? NO 패션이스탑환경 뮤지컬, 마술쇼 및 체험 프로그램 등 참여 가능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4.05.30 06:44
  • 댓글 0
   
▲ 중랑구, 환경교육 특별주간 운영패셔니스타? NO 패션이스탑
[중부뉴스통신] 중랑구가 6월 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해 오는 6월 4일부터 8일까지 중랑구 환경교육센터에서 제3회 환경교육 특별주간 ‘내가 GREEN 중랑; 패션이스탑’을 운영한다.

‘패션이스탑’은 다채로운 패션을 자랑하는 인물을 지칭하는 ’패셔니스타‘라는 단어를 풍자해 만든 말로 패션산업과 기후 위기의 관계를 알아보고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해 고민해 보자는 의미를 담았다.

구는 특별주간 동안 남녀노소 모든 구민이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4일과 5일에는 지역 유치원, 어린이집 대상 단체 프로그램이 열린다.

어린이들이 직접 탐정단이 되어 쓰레기 괴물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 환경 뮤지컬 ’모여라 숲속 탐정단‘과 환경오염을 시각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마술쇼 ’쓰레기 마법상점‘이 진행된다.

7일과 8일에는 생태드로잉, 헌 옷와 헌 노트를 새활용하는 북바인딩, 생태 공예, 영화 상영 등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아울러 7일에는 ’사전접수 DAY 이벤트‘ 신청 시 특강과 공연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을 현장 접수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사전접수 DAY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플라스틱 병뚜껑을 새활용해서 만든 ’고래 키링‘도 증정한다.

이외에도 주간 내내 △내 옷에 사연 불어넣기 △교환 옷장 △실크스크린 업사이클링 △제주 토종종자로 키운 모종 나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아울러 ’패션산업과 기후위기‘를 주제로 한 전시와 ’나는야 중랑 초등환경작가‘ 공모전 수상작들이 특별주간 동안 전시돼 볼거리를 더한다.

환경 뮤지컬, 마술쇼 등의 공연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이 필요하며 행사의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 등은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류경기 구청장은 “환경의 날을 맞이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고 패션산업과 기후 위기 문제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