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은평구, 환경의 날 기념 ‘2024 은평환경한마당’ 개최환경을 배우~고 우리 같이 실천하~고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4.05.30 06:45
  • 댓글 0
   
▲ 은평구, 환경의 날 기념 ‘2024 은평환경한마당’ 개최
[중부뉴스통신] 은평구는 제29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다음달 5일 은평평화공원에서 ‘2024 은평환경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은평환경한마당’ 행사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기후변화로 인한 위기를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참여하고 실천하며 탄소중립으로의 전환을 이루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버려지는 그림책과 쓰레기들의 재탄생 △놀이와 체험으로 배우는 생태환경이야기 △신기한 재생에너지 △기후위기를 극복하는 먹거리 등 즐기면서 배우고 실천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생태, 자원순환, 에너지, 먹거리, 기후위기와 인권, 행정 등 각 방면에서 환경보전과 탄소중립을 위해 활동 중인 관내 총 19개 기관이 참여한다.

구는 무엇보다 관계자들 간 연대와 협력을 위한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은평구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2024 제1회 은평환경교육주간’을 운영한다.

이 주간에는 동 주민자치회, 은평문화재단, 은평구시설관리공단, 8개 은평구 공공도서관, 은평구평생학습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참여해 자체적으로 행사를 연다.

환경교육, 나눔장터, 도서전시, 환경시설견학, 환경마술쇼, 체험학습, 자원재활용, 녹색소비 캠페인, 서울국제환경영화제 특별상영회 등을 개최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환경은 미래세대로부터 빌려 온 것이기 때문에 잘 사용하고 온전한 상태로 돌려주어야 한다“며 ”은평환경한마당이 미래를 위해 즐겁게 실천하고 동참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