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부평구, 지역고용 활성화를 위한 관·학·연 업무협약 체결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6.11 13:14
  • 댓글 0
   
▲ 부평구, 지역고용 활성화를 위한 관·학·연 업무협약 체결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부평구는 지난 10일 구청에서 ‘시군구 상생일자리 지원사업’ 추진 컨소시엄 기관 간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구가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및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와 맺은 이번 협약은 지역 여건 분석 결과를 반영한 현장 기반의 능동적 일자리 사업 추진을 위한 관·학·연의 업무 협약이다.

구와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난 3월부터 구 일자리여건 분석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일자리 사업군 발굴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이에 따라 보건·복지·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한 고용환경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두 기관은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지역 이슈를 고려한 취업 소외계층 대상 희망일자리를 발굴했다.

여기에 희망일자리와 관련한 사업훈련 과정 개발 및 지역인재 양성 훈련기관으로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가 최종 참여하게 되면서 관·학·연의 협력체계가 만들어지게 됐다.

관·학·연의 일자리 협력체계 구축에 따라 구는 6월 중 ‘2024년 인천시 시군구 상생일자리 지원사업’ 추가 공모에 참여할 예정이며 6월 말 선정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이후에도 중앙부처·인천광역시가 주관하는 각종 일자리 공모사업계획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김미숙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장은 “우리 학교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강점을 잘 발휘해 시군구 상생 일자리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석철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사무국장은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주요 사업이 지역의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이라며 “위원회에서 연구 조사한 내용을 적극 제공해 부평구의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관·학·연이 협업을 통해 지역 내 일자리 여건에 부합하는 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와 좋은 일자리 창출로 지역 고용이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