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직종별 노조 의견 모은다‘갑질 행위 대응 안내서’ 제작 의견 수렴 간담회 개최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4.06.11 14:47
  • 댓글 0
   
▲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직종별 노조 의견 모은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은 11일 교육정보원에서 갑질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개선 대책을 공유하고 ‘갑질 행위 대응 안내서’를 제작하기 위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직종별 노동조합과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경남교육청 감사관과 교원·지방공무원·교육공무직 직종별 노동조합은 갑질·직장 내 괴롭힘 행위 예방과 대응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를 기반으로 실효성 있는 대책과 신속한 처리 방안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주요 논의 사항은 △갑질 피해자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 방안 마련 △신뢰성을 보장하는 신고 절차와 공정하고 신속한 처리 절차 도입 △갑질 행위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홍보 방안 등이다.

경남교육청은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검토해 ‘갑질 행위 대응 안내서’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이민재 감사관은 “갑질은 교직원의 사기를 떨어뜨리고 교육 현장의 건강한 분위기를 해치는 심각한 문제”고 지적하며 “노동조합과 함께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대응책을 마련해 모든 교직원이 존중받는 근무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