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전
대전교육정보원, 학교 밖 청소년 AI융합 메이커교육 운영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추천 청소년 11명 참여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6.11 15:01
  • 댓글 0
   
▲ 11일(화), 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동구 원동)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AI융합 메이커교육’을 운영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대전교육정보원은 6월 11일 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AI융합 메이커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AI융합 메이커교육’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현하는 AI융합 메이커 체험 활동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추천 청소년 11명이 참여했다.

체험 활동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특성 및 적성, AI연계 진로 탐색, 창업 영역의 확장된 경험 제공 등을 고려해 생성형 AI로 나만의 그림/글자 만들기,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블루투스 스피커에 나만의 그림/글자를 레이저로 각인하기 등 개별 맞춤형 실습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전한 직업 가치관 형성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지역기관과 연계한 AI 융합 메이커교육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