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강원특별자치도 캐릭터 인기대전 최종 결과는?속초 짜니와 래요, 평창 눈동이, 태백 태붐이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4.06.11 16:08
  • 댓글 0
   
▲ 강원특별자치도 캐릭터 인기대전 최종 결과는?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캐릭터 인기대전’에서 속초시 짜니와 래요가 도내 인기 캐릭터 1위로 선정됐다.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4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예선 본선 합계 총 26,406명이 투표한 ‘강원특별자치도 캐릭터 인기대전’에서 △1위 속초시 짜니와 래요, △2위 평창군 눈동이, △3위 태백시 태붐이가 도내 인기 캐릭터로 선정됐다.

도는 최종 입상한 3개 시군에 인센티브로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시군정 홍보를 할 수 있도록 총 450만원의 홍보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본선 투표에 참여한 도민에게는 치킨, 피자 등 기프티콘과 함께 입상 시군이 공약한 캐릭터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강원특별자치도 캐릭터 인기대전’은 사회관계망서비스 내 강원권 홍보 파급력 강화를 위한 도-시군협력사업인‘강원잇다’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도내 시군이 보유한 매력 넘치는 캐릭터를 모아 도민 온라인 투표 이벤트로 인기 캐릭터를 뽑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대국민 인지도를 확보하고 캐릭터 활용 홍보 마케팅에 시너지 효과를 일으켰다.

이번 대전에 참여한 각 시군에서는 캐릭터 투표 독려와 홍보를 위해 별도 숏폼 영상과 이미지 콘텐츠 등을 자체 제작해 홍보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특히 태백시와 속초시의 경우 캐릭터 숏폼 영상을 협업 제작해 공식 채널로 홍보하며 눈길을 끌었다.

도는 앞으로도 사회관계망서비스 통해 도내 시군 캐릭터를 비롯한 명소, 특산물, 먹거리, 정책 등 다양한 홍보 아이템을 찾아 대국민 인지도를 확보하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