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서대문구·심포니송·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지역 문화예술 발전 한뜻13일 오전 구청장실에서 관련 업무협력 협약 맺어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4.06.13 11:21
  • 댓글 0
   
▲ 서대문구·심포니송·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지역 문화예술 발전 한뜻
[중부뉴스통신] 서대문구는 13일 오전 구청장실에서 심포니송 및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과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과 구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력 내용은 △지역사회 문화예술 분야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 마련 △행복한 클래식 공연 추진을 위한 인적·물적자원 공유 및 활용 △서대문구 이미지 제고 및 홍보를 위한 협력 △기타 협력 가능한 공동사업의 수행 및 지원방안 공조 등이다.

이를 위해 서대문구는 클래식 공연에 필요한 환경 및 제반 사항 지원에 최선을 다하며 심포니송은 관내에서 정기연주회와 이동식 야외콘서트 등을 열고 서대문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자문에 응한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전문예술단체 심포니송이 최상의 연주 및 공연을 준비할 수 있도록 시설 제공 및 행정적 지원을 한다.

협약식에서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한 우수 전문예술단체와의 상호협력으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기반과 구민의 문화향유 기회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심포니송은 미국 예일대 음대 정교수와 KBS교향악단 상임지휘자 등을 역임한 함신익이 지휘하며 지난해 광복절 전야음악회, 신촌글로벌대학문화축제, 행복을 전하는 클래식 음악무대, 송년음악회 등 다섯 차례의 공연을 통해 총 9,300여명의 주민들에게 고품격 공연을 선사했다.

올해 들어서도 신년음악회, 삼일절 기념음악회, 행복을 전하는 클래식 음악무대, 봄빛음악회 등을 열며 주민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