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세종
세종시의회 김현옥 의원, “의회 누리집은 우리의 얼굴, 자료관리 철저해야…”당부시민 알권리 차원에서의 철저한 자료관리 강조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6.13 15:28
  • 댓글 0
   
▲ 세종시의회 김현옥 의원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세종시의회 김현옥 의원은 12일 의회사무처를 대상으로 실시 한 2024년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세종시의회 누리집은 우리의 얼굴”이라며 누리집 자료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현옥 의원은 “역대 의원 소개, 청사안내 부분, 청소년 의회교실 자료 등이 오류가 있거나 자료가 부실하다”며 의회 누리집의 자료관리가 소홀하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시민들의 알권리 차원에서 의회 누리집 자료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직장 내 4대폭력예방교육의 낮은 이수율을 우려하며 이 수치가 직원들의 성인지감수성 부족으로 이어질 것을 염려했다.

김 의원은 의원·직원들이 필수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교육 안내 등을 정기적으로 독려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의회 기념품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품목을 다양화하고 장애인 생산품을 구매하는 것도 고려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외에도 청사 보안 미비점을 지적하고 보안 계획을 재수립할 것을 요청하고 △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재활용용지 활용, △ 행정사무감사 수범사례 발굴 등을 제안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