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전북자치도-의회-국민연금공단-우리금융그룹 업무협약 체결전북도내 창업 생태계 조성·기업지원 앞장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4.06.18 13:34
  • 댓글 0
   
▲ 전라북도청사전경(사진=전라북도)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는 17일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국민연금공단, 우리금융그룹과 전북 기업지원 생태계 조성을 위해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이날 전북자치도청에서 국주영은 도의장, 김태현 국민연금 이사장,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과 만나 전북 지역 창업 생태계 구축, 지역 중소기업 금융 활성화, 맞춤형 사회 공헌 활동 추진 등의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맺었다.

이 협약으로 전북자치도는 ‘창업생태계 조성’과 ‘기업 지원’이라는 큰 틀 안에서 상호간 다양한 분야의 각종 자원과 정보, 기술적 노하우를 공유하며 협약기관 간에 긍정적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4개 기관의 협약 주요 내용은 △기관별 보유 빅데이터 활용 국민연금증카드 리뉴얼 협업 △사회적경제기업 공동 지원을 통한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실천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우리금융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디노랩’설치·운영 및 베트남 진출 예정기업 공동 지원 △도민 대상 금융교육 등을 함께 협력해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전북자치도와 우리금융은 △전북자치도 소재 산업단지 입주기업 지원 △우리금융 원비즈플라자 서비스 활용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지원 △우리금융 생명의숲 연계 전북자치도 내 학교숲 조성 △전북자치도 주관 지역 인프라·프로젝트 사업 등에 대해서도 긴밀히 협력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이번 협약에 따라 전북자치도는 우리금융과 함께 ‘협력형 디노랩'을 운영할 계획이다.

디노랩은 스타트업을 발굴해 사무공간과 경영 자문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전북자치도 금융벤처기업 지원사업과 연계해 핀테크 기업의 창업부터 사업화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금융이 추진하는 지방자치단체 협력사업 중 처음으로 도의회,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한 다자간 협력사업”이라며 “우리금융은 협약기관과 함께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해 전북특별자치도 발전에 큰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국민연금 김태현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민관공이 상호협력해 ESG경영을 실천하는 모범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주영은 도의장은 “이번 협약은 건강한 창업기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동력을 장착하는 출발선”이라며 “창업과 투자는 쉽지 않은 도전인 만큼 전북특별자치도의 특성을 고려한 전북만의 지원 방안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국민연금공단과 우리금융그룹의 오랜 역사와 신뢰를 바탕으로 전북의 창업생태계 및 기업 지원을 함께 이끌어 가는 동반자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은 전북의 도약을 위한 든든한 발판이 될 것이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화답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