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고양시 중산2동 주민자치회, 2024년 고봉산 문화 한마당 성황리 개최안곡습지공원에서 이룬 주민들의 화합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6.18 14:49
  • 댓글 0
   
▲ 고양시 중산2동 주민자치회, 2024년 고봉산 문화 한마당 성황리 개최
[중부뉴스통신]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중산2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15일 안곡습지공원 황톳길 일대에서 ‘2024년 중산2동 고봉산 문화 한마당’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을 축제는 작년 조성된 안곡습지공원 황톳길 내에서 개최해 안곡습지공원과 황톳길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특히 중산1동과 중산2동 주민 모두가 참여해 함께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고봉산 문화 한마당은 오후 12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의 축사를 포함한 개회식으로 시작됐다.

이어서 사물놀이 공연, 태권도 공연, 미스트롯 공연 등 풍성한 문화공연을 진행해 축제분위기를 한껏 고취시켰고 300여명의 관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과 우리 전통놀이인 떡메치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했다.

박응상 주민자치회장은 “중산2동의 자랑인 안곡습지공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축제였다”며 “내년에도 중산2동 주민자치회에서 마을축제를 준비해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유희 중산2동장은 “고봉산 문화 한마당을 통해 주민 여러분을 직접 만나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어 매우 기쁘다 더운 날씨에도 마을축제를 위해 협조해 주신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중산2동 직능단체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