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전
대전교육청, 이국종 국군대전병원장과 함께하는 명강연 콘서트 개최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6.19 15:55
  • 댓글 0
   
▲ 19일(수), 이국종 국군대전병원장을 초청하여 ‘명강연 콘서트(3기)’를 개최하였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대전교육연수원은 6월 19일 이국종 국군대전병원장을 초청해 ‘명강연 콘서트’를 개최했다.

‘Scientist in Action’주제로 개최되어 교원의 인문학적 소양은 물론 의학적 전문지식을 통해 우리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미래 사회 리더십을 신장시킬 수 있는 강연으로 진행됐다.

연수생들의 접근성을 위해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열렸으며 유·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지방공무원 600여명이 참여해 현장에서의 뜨거운 반응을 느낄 수 있었다.

이국종 은 생과 사의 경계, 중증외상센터 역할 등 다양한 응급상황 사례 중심으로 생명의 고귀함, 소중함을 알려줬다.

강연 후에는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위로의 시간을 가졌다.

대전교육연수원 김용옥 교원연수부장은 “알차게 준비한 명강연 콘서트를 통해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지방공무원에게 의학적 소양 함양과 미래사회 리더십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교육가족의 역량 성장에 필요한 연수 운영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